Mandir-masjid 분쟁: 지역 사회에서 해결하도록 하는

Mandir-masjid 분쟁: 지역 사회에서 해결하도록 하는 것이 좋은 이유

불필요한 사법적, 정치적 개입 없이 내부 갈등을 해소하기 위해 지역 사회를 신뢰하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바라나시와 마투라를 시작으로?

Mandir-masjid 분쟁

에볼루션카지노 누푸르 샤르마(Nupur Sharma)가 예언자 모하메드(Mohammed)에 대한 발언으로 촉발된 소동이 있은 후, 친한 힌두교 친구가 저에게 말했습니다. 그의 목소리는 감정에 휩싸였습니다. 함께 기도합시다!”

우리는 거의 30년 동안 서로를 알고 있었고 우여곡절을 겪었지만 그가 이렇게 감정적으로 혼란스러워하는 것을 본 적이 없습니다.

그는 자신이 그들의 충성심을 얼마나 가치 있게 여겼는지 지적하면서 그의 무슬림 직원들의 이름을 열거하기 시작했습니다.

“우리 공장에 와서 힌두교도와 이슬람교도가 어깨를 나란히 하고 함께 일하는 방법을 직접 확인하십시오. 나는 힌두교-이슬람 문제를 한 번도

다뤄본 적이 없다는 것을 자랑스럽게 말할 수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개인 운전기사가 정기적으로 자신과 아내를

사원으로 태워다 주는 이슬람교도라고 덧붙였습니다. 그들이 성전에서 기도하는 동안 그는 근처의 모스크에 들어가도록 허락을 요청할 것입니다.

제가 이 사건을 이렇게 길게 인용하는 이유는 양극화되는 대중적 담론과 선동적인 TV 토론과는 별개로 제 친구의 이야기에서 보여주듯이

힌두교-무슬림 관계의 또 다른 현실이 있음을 강조하기 위함입니다. 다름을 인정하고 무엇보다 기본적인 예의를 갖추십시오. 그리고

그는 힌두교-무슬림 관계의 정치화가 증가하고 있음을 암시하는 것처럼 “이 성가신 일”의 종식을 외치는 제정신의 유일한 목소리가 아닙니다.

힌두교-무슬림 관계에 관한 나의 새 책을 읽은 후 하이데라바드에서 나에게 이메일을 보낸 Mohammed Ikramulla – 완전히 낯선 사람

-을 만나보십시오. 바라나시의 Gyanvapi 모스크와 Mathura의 Shahi Idgah-Shri Krishna Janmabhoomi에 대해 언급하면서 그는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관대하게 그리고 가능한 한 법정 밖에서. 이것은 항복이 아닙니다. 인도 무슬림은 이슬람이 옹호하는 평화로운 공존을 위해

세계 무슬림으로 가는 길을 인도할 수 있다”고 말했다.

Mandir-masjid 분쟁

알리가르 무슬림 대학교 학생인 만자르 안사리는 알리가르에 있는 젊은 무슬림과 힌두교도 그룹이 “평화와 우호”의 메시지를 전파하기 위해 모였다고 나에게 말했다. 그것은 모할라 수준의 “chai pe charcha” 스타일의 모임, 세미나, 금요일 기도 후 사람들을 대상으로 정보 조사를 통해 더 넓은 힌두-무슬림 알리가리아인들에게 다가가기 위해 설립된 느슨한 교차 커뮤니티 그룹이었습니다.

“누푸르 샤르마 논쟁에 대해 알리가르에서 폭력적인 시위가 없었다는 사실을 눈치채셨을 것입니다. 우리는 그것에 대해 약간의 공로를 인정하고 싶습니다.” 그는 알리가르, 특히 AMU의 악명 높은 공동 문제의 역사와의 중요한 단절임을 상기시켜주었습니다.

나중에, 나는 유사한 지역 교차 커뮤니티 이니셔티브가 이 지역의 다른 지역에서도 진행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또 다른 공동 핫스팟인 데오반드(Deoband) 역시 활동가들에게 진정을 촉구하는 RSS 국장 모한 바그와트(Mohan Bhagwat)의 연설(“모든 모스크에서 쉬블링을 찾는 이유는 무엇인가?”)에 대한 응답으로 보수적인 무슬림 성직자들이 주도한 그러한 노력 덕분에 폭력 없는 상태를 유지했습니다. 무슬림들에게 다가가려는 움직임으로 여겨졌다.More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