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68년 소련 침공: 체코인은 여전히 ​​춥다

1968년 소련 침공: 체코인은 여전히 ​​춥다
사진 속 젊은 여성은 항복하는 듯 두 손을 목 뒤로 묶고 있다. 그녀의 이마는 주름지고,

그녀의 눈은 피로로 가득 차 있습니다.

Ivana Dolezalova는 커피 테이블에 있는 커다란 흑백 프린트를 매끄럽게 다듬으며 “죄송합니다. 제가 찾을 수 있는 것이 이것밖에 없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1968년

먹튀검증커뮤니티 19살 이바나의 사진은 하룻밤 사이에 소련 탱크가 체코슬로바키아로 포효하던 1968년에 적합하다고 생각했다. 언제 찍은 것인지 궁금했다.

그녀는 내 생각을 읽으며 “아, 침략과는 아무 상관이 없어요.”라고 말했다. “나는 68년 8월에 일부를 가지고 있었지만 누군가가 그것을 빌렸고 결코 돌려주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현대 체코어를 발명한 19세기 언어학자의 이름을 딴 프라하의 작은 광장 Jungmannovo Namesti에 있었습니다.

번역가이자 학자이자 저널리스트인 Ivana는 이곳에 대한 생생한 기억을 가지고 있습니다. more news

“처음 3일 동안은 고등학교 동창들과 선생님들과 함께 탱크에 가곤 했고 우리는 탱크에 앉아 있는 군인들과 이야기를 나누곤 했습니다.”

“우리는 일종의 실수가 있는 것 같았고 그들에게 설명하고 싶었습니다. 물론 매우 순진하지만 아시다시피 당신은

19세이고 완전한 충격 상태에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

1968년

군인들은 북쪽, 동쪽 및 남쪽에서 체코슬로바키아를 침공한 5개 바르샤바 조약 국가에서 온 250,000명의 강력한 침공군의 일부였습니다.

50년 전 그들은 체코슬로바키아 공산당 지도자 Alexander Dubcek의 자유화 개혁인 이른바 프라하의 봄을 분쇄하기 위해 모스크바에서 파견되었습니다.

Ivana는 1988년 영화 각색에서 불후의 이미지를 회상하며 “그래서 우리는 바로 이 광장에 왔고, 그들에게 ‘집에 돌아가라,

반혁명은 없다, 우리는 평화롭고 아무도 해를 끼치고 싶어하지 않는다’고 말하고 있었다”고 말했다. 밀란 쿤데라의 베스트 셀러인 참을 수 없는 존재의 가벼움.”그들은 처음 며칠 동안 말을 듣고 어리둥절했습니다. 당연하게도 우리는 맨손이었고 무기도 없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소련군과의 대화는 그들 중 한 명이 카메라를 총으로 착각하고 허공을 쏘기 시작하면서 갑자기 끝이 났습니다.

국경 봉인
역사가들은 침공 첫 4개월 동안 108명의 체코와 슬로바키아 민간인이 사망했으며 많은 사람들이 러시아 탱크와 트럭에 치여 죽었다고 말합니다.

국경이 폐쇄된 1969년까지 약 100,000명이 그 나라를 떠났고 1989년 공산주의가 몰락할 때까지 더 많은 사람들이 이민을 갔습니다.

남아 있던 사람들에게는 엄연한 선택이 주어졌습니다. 사회에 진출하거나 직업을 잃거나 자녀를 대학에 보낼 기회를 잃게 됩니다.

사람들이 어려운 도덕적 결정을 내리면서 수천 명의 삶이 파괴되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일종의 국내 망명을 선택하여 스포츠나

하이킹과 같은 무해한 일을 하거나 주말 동안 시골집으로 도피하여 1970년대 사회주의 사회의 억압적인 순응에서 벗어날 수 있었습니다.

수갑을 차고 모스크바로 날아간 두벡은 상한 사람을 돌려보냈다. 그는 슬로바키아에서 소규모 산림 관리가 되기 전에 터키 대사로 잠시 근무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