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가니스탄: 탈레반에 맞서는 비밀 여학교

아프가니스탄: 탈레반에 맞서는 비밀 여학교
주거 지역에 숨겨져 있는 아프가니스탄의 새로운 “비밀” 학교 중 하나는 작지만 강력한 탈레반에 대한 저항 행위입니다.

약 12명의 십대 소녀들이 수학 수업에 참석하고 있습니다.

아프가니스탄: 탈레반에

밤의민족 “우리는 위협에 대해 알고 있고 그것에 대해 걱정하고 있습니다.”라고 단독 교사가 말하지만 그녀는 추가로 여아 교육은

“어떤 위험도 감수할 가치가 있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탈레반은 소수의 주를 제외한 모든 주에서 여중학교를 계속 폐쇄하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우리가 방문하는 학교에서는 깔끔한 파란색과 흰색 책상이 줄지어 있는 실제 교실을 재현하려는 인상적인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여교사는 “비밀로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하지만 저를 체포하고 때려도 해볼만하다”고 말했다. 그러나 학생들이 도착하기 시작한 지 불과 1시간 만에 탈레반 지도부는 갑작스러운 정책 변경을 발표했습니다. more news

비밀 학교의 학생들과 다른 많은 10대 소녀들에게 고통은 여전히 ​​생생합니다.

임시 교실에 있던 19세의 한 학생은 “두 달이 지났지만 여전히 학교가 다시 문을 열지 않았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눈물을 참기 위해 손바닥으로 얼굴을 가리며 “너무 슬프다”고 덧붙였다.

하지만 반항하는 분위기도 있다.

또 다른 15세 학생은 아프가니스탄의 다른 소녀들에게 메시지를 보내고 싶어했습니다.

아프가니스탄: 탈레반에

탈레반, 아프간 여성들에게 베일 착용 강요
여성의 얼굴이 최신 탈레반 제한 사항이 됨
혼란스러운 탈레반 학교 유턴에 소녀들의 눈물
‘대학가면 불안하다’
소녀들을 위한 초등학교는 탈레반에 의해 다시 문을 열었고 실제로 시골 지역의 보안이 개선된 후 출석률이 증가했지만 나이든

소녀들이 언제 다시 수업에 들어갈 수 있을지 여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탈레반은 올바른 “이슬람 환경”이 먼저 만들어질 필요가 있다고 말했지만 학교가 이미 성별로 분리되어 있기는 하지만 이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아무도 확신하지 못합니다.

탈레반 관리들은 여학교가 다시 문을 열 것이라고 공개적으로 반복적으로 주장해 왔지만 여성 교육은 그들에게 “민감한” 문제라는 점도 인정했습니다. 1990년대의 이전 집권 기간 동안 모든 소녀들은 표면상 “보안 문제” 때문에 학교에 갈 수 없었습니다.

이제 여러 소식통은 BBC에 말했다. 소수의 강경파이지만 그룹 내 영향력이 큰 사람들은 여전히 ​​이에 반대하는 것으로 보인다.

비공개로 다른 탈레반 회원들은 여학교를 열지 않기로 한 결정에 실망감을 표명했습니다. 탈레반의 교육부는 지난 3월 지도부가 계획을

번복했을 때 누구보다 놀란 듯 보였고 일부 탈레반 관리들은 카타르나 파키스탄에서 딸들을 교육시키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몇 주 동안 탈레반과 관련이 있는 많은 종교 학자들이 소녀들의 학습권을 지지하는 파트와(fatwa) 또는 종교 법령을 발표했습니다.

셰이크 라히물라 하카니(Sheikh Rahimullah Haqqani)는 파키스탄 페샤와르 국경 너머에 주로 거주하는 아프가니스탄 성직자입니다. 그는 탈레반의 존경을 받고 있으며 지난달 카불을 방문하여 정부 내 고위 인사들을 만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