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완다 , 현지에서 만든 오토바이로 전기자동차 작동

르완다 , 현지에서 만든 오토바이로 전기자동차 작동하나?

르완다

르완다 12년 동안 디디에 은다바하리예는 지역적으로 모토로 알려진 수천 명의 오토바이 택시 운전사 중 한 명인
키갈리 거리에서 승객들을 나르고 있다.

최근, 그는 르완다의 수도를 돌아다니는 것으로 평소 타고 다니던 것을 아프리카 대륙 최초의 전기 오토바이로 바꿨습니다.

“처음에는 e-moto를 타는 것에 익숙하지 않았고 때때로 자전거가 끊어져서 상황이 좋지 않았어요.

“하지만 저는 일을 계속했고, 곧 자전거가 어떻게 작동하고 어떻게 타는지에 대해 많은 것을 알게 되었어요. 그리고 나서
저는 더 많은 돈을 모으기 시작했습니다.”라고 디디에가 설명합니다.

그는 르완다 회사인 Ampersand의 전기 오토바이를 타고 있는 60명의 운전자 중 한 명입니다.


르완다 수도에는 약 25,000대의 오토바이 택시가 운행되고 있다.
“이제 저는 자전거가 좋아요. 엔진 모터와 달리 전자 모토는 문제 없이 오래 갈 수 있고, 잘 작동해서 타는 것이 아주 부드럽습니다.”

신생기업인 앰퍼샌드는 이 스위치를 개척하고 있으며 향후 5년 동안 르완다의 거의 모든 오토바이가 전기 자전거가 되기를 바라고 있다.

이것은 야심찬 꿈이다. 키갈리에는 약 25,000대의 오토바이 택시가 운행되고 있고, 일부는 매일 수백 킬로미터에 이르는 거리를 하루에 10시간까지 운행한다.

Ampersand의 최고 경영자인 Josh Whale은 “모터바이크는 이 지역의 모든 차량의 절반 이상을 차지한다”고 말한다.

“그들의 단순한 엔진에는 현대 자동차나 세계 북부의 오토바이에서 볼 수 있는 것과 같은 값비싼 배기 가스 배출 감소 기술이 없습니다.
한편, 그것들은 하루에 100km 이상 운행되고 있습니다. 이것은 많은 오염과 이산화탄소입니다.

르완다에서 운전자들은 일년에 새 오토바이 가격보다 휘발유에 더 많은 돈을 씁니다

우리는 그들의 현재 오토바이와 같은
스타일로 구입 비용, 전력 및 유지 관리 비용도 적게 드는 대안을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앰퍼샌드는 연료와 유지비를 절약하면 운전자의 수입이 두 배로 늘어날 수 있다고 말한다.

Ampersand는 자사의 e-bike가 기존의 가솔린 모터바이크보다 구입하고 유지하는데 비용이 적게 든다고 말한다.
동아프리카의 도로에 약 5백만 대의 오토바이가 있는 것으로 추산되는 가운데, 암퍼샌드와 경쟁사들이 시장의 상당한
부분을 차지한다면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이다.

Ampersand는 단순한 기술 플랫폼 그 이상입니다. 그것은 오토바이와 배터리를 조립하고 충전소를 설치했다.

각각의 모터바이크는 키갈리에서 조립된 약 150개의 부품을 가지고 있다. 특히 중요한 것은, 배터리 팩은 르완다의
Ampersand 엔지니어들에 의해 특별히 설계되고 프로토타입으로 제작되었다는 것이다. 그리고 나서 그것들은 해외에서
제조되고 현지 기술자들에 의해 최종 조립을 위해 르완다로 다시 운송된다.

앰퍼샌드는 현재 르완다 오토바이 공장에 73명의 직원을 두고 있으며 생산량이 증가함에 따라 이번 달에 새 시설로 이전할 예정이다.